몬스터헌터라는 게임은 학창시절을 굉장히 많이 떠오르게 만들어주는 작품 중 하나다. 그 당시엔 콘솔이라는 것이 '어른이 되었을 때의 로망' 정도로 인식이 됐을 때인데, 같은 반 친구 녀석 한면이 무려 'PSP' 를 통해 학교에서도 플레이스테이션 급 콘솔 게임을 즐긴 다는 것이 꽤나 큰 충격이었다.
게임을 돌릴때 마다 비행기소리가 들리던 조악한 환경이긴 했지만 대부분의 학생이 조그마한 핸드폰을 들고 뻔하디 뻔한 RPG게임을 즐기던 걸 생각하면 신기원으로 느껴지던 건 당연한 거겠지,
그 당시에도 나중에 성공(?)하면 꼭 콘솔을 살 것이다 마음을 먹었었고 최근에는 PSP와는 비교할 수 없는 차원의 닌텐도스위치가 발매됐기에 가장 첫 콘솔이 닌텐도스위치가 되었었다.
그 당시엔 대부분이 젤다의 전설 을 구매하기 위해 닌텐도 스위치를 구매했는데 나는 젤다의 전설보다는 몬스터헌터 시리즈를 먼저 알아봤고 이게 왠걸, 한글화가 되어있지 않다는 점은 굉장한 아쉬움으로 남았기에 그대로 스킵, 몬스터헌터 시리즈는 1년후 구매한 PS4를 통해 '몬스터헌터: 월드'를 즐기는 걸로 갈증은 해소되었다.
그럼에도, 오랜시간 발매소식을 알려오던 몬스터헌터라이즈 가 최근 체험판을 공개하였고 이후 관련정보들이 쏟아지고 있어 또 한번 가슴에 불을 붙히고 있는 상황, '수렵' 이라는 단어가 이토록 매력적으로 느껴질 수 있도록 만든 몬스터헌터 만의 특유의 조작감과 모험성이 휴대용으로 가능하다는 건 위쳐3가 닌텐도 스위치에 이식된다는 놀라움과 비슷했다(내 기준에서) 그걸 떠나서 '한글화' 라는 점에서 오랫동안 꿈꿔왔던 '휴대용 수렵라이프'가 실현되었기에 그 감동이 더욱 큰 것이겠지:)
체험판이 공개되자 마자 퇴근 후 즐긴 몬스터헌터라이즈는 전작인 몬스터헌터: 월드 에 비해 더욱 캐쥬얼해진듯한 느낌을 전해줬는데, 전작이 PS4나 XBOX에 어울리는 조작감과 분위기라면 이번작품은 '딱 닌텐도스위치 스럽다' 라는 느낌이 강했다.
프로모션 영상이 시작될때 그 문을 여는 늑대 동반자 '가루크'가 이번 작품의 동반자겠구나 생각하며 '내 고양이 어디있어 돌려내' 라는 마음이 들기 전, 이번 작품에서는 동반자가 가루크와 아이루 2마리 모두를 데리고 다닐 수 있다는 점을 알게 됐다.
전작의 확장팩인 몬스터헌터 월드: 아이스본의 몬스터 라이딩과 같이 가루크를 타고 이동할 수 있는데, 가루크의 디자인이 뭔가...심히 애니메이션 스럽다는 느낌이 강해 특유의 몬스터헌터 분위기가 살짝 변한 듯해 아쉬움이 남았다. 이번 작은 애초에 '일본풍' 의 배경이 베이스로 깔려 있으니 당연한 부분이기도 싶다.
위에서 서술한 내용 중 캐쥬얼성이 강화 됐다는 건 '밧줄벌레'의 활용인데, 밧줄벌레를 통해 스파이더맨 처럼 하늘을 활공하고 절벽을 뛰어 넘는 등의 자유로운 맵 이동, 이를 활용한 다양한 공격들이 다소 답답할 수 있었던 몇몇 무기들에게도 액션성을 크게 부여해주는 포인트가 되기에 즐거운 변화라는 생각이 든다. 그런 변화는 추후 공개된 추가 프로모션 영상에서 찾아볼 수 있다.
몬스터헌터 라이즈 역시 싱글플레이와 멀티플레이 모두 진행이 가능한 데, 몬스터헌터 : 월드의 경우 공략이 너무나도 어려웠던 몬스터의 경우 구조신호를 보내면 어디선가 달려오는(혹은 날아오는) 고인물들을 보는 재미와 감동이 쏠쏠했기에 이번 작 역시 멀티를 즐길까 했다만, 닌텐도스위치가 발매된 후 시간이 지나 PS4의 PSN과 마찬가지로 닌텐도스위치 역시 월 비용을 내야만 멀티플레이를 할 수 있게 변하였기에 최근 고민을 좀 하고 있다. 닌텐도 스위치 작품이 워낙 싱글이 묘미인 작들이 많아 큰 비용이 아니더라도 결제를 하기 귀찮다는 까닭
일단 체험판을 다가오는 2월 1일까지 배포해주고 있고 게임 내 14종의 모든 무기를 즐겨볼 수 있다는 점, 훈련퀘스트를 비롯한 이 게임의 궁극적인 즐거움을 담당하던 토벌퀘스트등 4개의 퀘스트를 즐겨볼 수 있는 알찬 구성이니 닌텐도스위치를 보유하고 있거나, 몬스터헌터 시리즈를 해본 적이 있는 분, 또한 처음 경험하는 분들 역시 가볍게 즐겨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.
더군다나! 이 글을 쓰면서 알게 됐는데 닌텐도스위치 몬스터헌터 라이즈 구매 페이지를 방문하면 닌텐도스위치의 온라인 기능을 즐길 수 있는 [닌텐도스위치 온라인]의 무려 7일 무료체험 이용권을 배포하고 있으니 이번 기회에 이용권을 등록 해 기존에 즐겨보고 싶었던 온라인 게임을 경험해보는 건 어떨 까 싶다.
글을 마무리 함에 있어 '몬스터헌터 라이즈'를 비롯한 이 게임의 묘미는 시작 전 "어떤 무기의 고인물이 되어볼까" 고민하는 시간이니, 각 무기별 영상을 삽입 후 글을 끝내볼까 한다. 롱 런 하며 세계인이 사랑을 받는 명작중 하나인 만큼 많은 분들이 몬스터헌터 만의 독보적인 게임 스타일과 분위기에 몰두하며 '수렵'이라는 단어가 낭만적으로 들리길 바라는 마음이 가득하다.
활 액션 소개 영상 : youtu.be/JytWKAgSSM8
태도 액션 소개 영상 : youtu.be/PFvMgq_i-xE
헤비보우건 액션 소개 영상 : youtu.be/ryi-kRh0QU4
해머 액션 소개 영상 : youtu.be/F-Tt3gUHb8A
건랜스 액션 소개 영상 : youtu.be/IoEBDh5FLAo
대검 액션 소개 영상 : youtu.be/xHfubSZjimo
수렵피리 액션 소개 영상 : youtu.be/QGmAicE2pGU
쌍검 액션 소개 영상 : youtu.be/xXWqO0ZrA-E
랜스 액션 소개 영상 : youtu.be/QihF5jJa0dI
라이트보우건 액션 소개 영상 : youtu.be/JxUk7C8OHtY
한손검 액션 소개 영상 : youtu.be/1_0Ok5fUDxk
주충곤 액션 소개 영상 : youtu.be/dwA7wtIECew
슬래시액스 액션 소개 영상 : youtu.be/bsSBgQTjr2A
차지액스 액션 소개 영상 : youtu.be/35UOiu4Py-U
'생각하는 날(리뷰) > 게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21년 PS4 1월무료게임 [ 쉐도우 오브 더 툼레이더 ] 할까?말까? (0) | 2021.01.14 |
---|---|
PS4 몬스터헌터월드아이스본 (Feat.건랜스 떡상...?) (0) | 2020.05.08 |
PS4, 닌텐도스위치 NBA2K20 마이커리어 느낀점(feat.리그시작) (0) | 2020.05.08 |
댓글